728x90

주말에 강원도 여행 _ 알펜시아 리조트 다녀오다. 평창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알펜시아 잘 다녀왔습니다. 

 

평창 동계올림픽을 했던 곳. 제23회 동계올림픽. 대한민국이 7위를 했죠. 마스코트 수호랑 반다비는 아직도 평창 곳곳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큰 경기인 피겨 스케이팅이 강릉 해서 하는 바람에 대부분의 관광객은 평창, 횡계가 아닌, 강릉에 몰렸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1시간 정도 떨어진 산속이기도 하고, 스키, 스노보드 등에 관한 대회만 이곳 알펜시아 근처에서 했다고 하네요. 

 

날씨가 너무 좋았습니다. 서울의 미세먼지를 피해서, 아직은 겨울의 느낌이 있는 알펜시아 리조트 였습니다. 

아침 일찍이라서 그런지, 걸어 다니는 분들이 많이 보이진 않지만, 제법 많은 여행객들이 있더라고요. 

자주 가는 곳이긴 한데. 겨울에 아니 봄 아니. 아직은 겨울인 횡계, 평창이지만, 

낮에는 제법 따뜻해서 놀랐습니다. 3월 평창 온도는 아침은 5도, 오후는 15도까지 올라가네요.

평창 스키장은 닫았지만, 저렇게 하얀 눈이 보이네요. 연차 받아서 다녀온 강원도 여행 참 좋았습니다. 

알펜시아는 2월 3일부터 2월 22일까지만 스프링 시즌으로 끝나고 . 다시 2023년 10월 1일부터 시즌이 된다고 하네요. 

그때까지 스키 좋아하는 분들은 조금 기다리셔야합니다.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자전거와 미니카가 있네요.  ^^ 

여름에는 작은 기차도 돌아다니는데, 현재는 자전거와 미니카 이용하시면 됩니다. 

알펜시아에는 롯데리아가 있어요. 그리고 맛좋은 육개장집. 

몇 번 집에 포장해와서도 먹었는데. 가면 꼭 들리는 곳입니다. 여기도 적극 추천. 육개장집. 

횡계시외버스터미널 근처의 도로입니다. 하늘이 이뻐서 그런지. 

참 기분도 좋아지고, 모닝 커피 한잔 했습니다.

방금까지 꽉찼는데, 다들 가시고 혼자서 빵과 커피 한잔

겨울에 눈이 오는 저 창문 참 이뻐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