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카야마 여행 1월 말에 여행 / 날씨, 옷차림, 가볼만한 곳

 

일본여행을 몇번을 갔는지 이제는 셀 수도 없습니다. 이번 여행은 작년부터 계획했던 오카야마에 다녀왔습니다. 

1. 오카야마 1월 2월 날씨와 옷차

오카야마에 도착하기 전 여행을 위해서 날씨를 확인했습니다. 일본의 남쪽이기때문에 춥지 않을 생각으로 

초겨울 날씨에 맞춰서 얇은 점퍼를 가지고 갔습니다. 

낮에는 13 - 15도. 아침과 저녁에는 5-8도 정도였습니다. 

생각보다 추웠습니다. 마지막날에 나오시마 섬에도 갔는데 역시 바람이 많이 불어서 초겨울 날씨보다는 두텁게 입고 가셔야합니다. 생각보다 바람이 많이 불면 체감온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장갑과 목덜이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저희는 장갑까진 생각못해서, 저렴한 곳에 들려서 장갑도 하나 구매했네요. 

 

2. 오카야마 가볼만한 곳

오카야마는 히로미마와 고베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면적은 커서 위로는 돗토리가 있고, 아래는 다카마쓰가 있습니다. 모두 직항 비행기가 일주일에 3번씩 운행을 하고 있습니니다. 

가볼만한 곳

1. 나오시마 섬 / 오카야마 시내에서 약 1시간 정도 차, 버스, JR 기차 등으로 다녀오실 수 있습니다. 

2. 구라시키 미관지구

3. 오카야마 성

4. 고라쿠엔 공원

5. 키비츠 신사

6. 오하라 미술관

 

이 정도면 될 거 같습니다. 

 

저희는 3일째 될때 나오시마섬에 다녀왔습니다. 

나오시마 섬

오카야마에서 간 저희도 있지만,  아래 지역인 다카마쓰에서도 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가운데가 나오시마 섬입니다. 예술의 섬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쿠사마 야요이]의 작품을 보러 가는곳으로도 알려져있고, [안도 다다오의 안도뮤지엄] 등을 보셔야 합니다. 날씨가 너무 너무 추워서 더 자세히 보고 싶었지만, 그러진 못했네요. 이 밖에도 섬 안에를 너무나 즐겁게 즐기시면 됩니다. 

나오시마 섬 지도 입니다. 왼쪽 선착장에 도착해서 빨간색을 따라서 쭈욱 구경했습니다. 

한번 시용에 100엔을 내고 버스를 타면 됩니다. 버스는 보통 10-15분씩 한 번씩 지나가기 때문에, 중간에 내려서 구경하기 보단, 끝까지 가셔서.~ 거기에서 파란색 노선 버스로 갈아타시면 됩니다. 파란색 노선은 무료로 운행하는데. 여기도 20분마다 한대씩 오니. 잘못하면 마냥 기다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런 시골에 이런 시설을 가지고 있어서 놀랐지만, 버스로 다니면 정말 시간이 많이 소비됩니다. 자전거도 선착장에서 빌려주시는데. 날씨가 추울땐 힘듭니다. 

마지막으로 차를 렌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본은 우리나라와 국제운전면허증을 꼭 받아서 가야 차를 렌트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단순한게 한국면허증에 뒤에 영어로 써져있어서 사용할 수 있는 [호주, 싱가포르, 광, 미국의 여러곳, 캐나다의 여러곳] 을 제외하고는 일본은 꼭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서 가야하는 곳입니다. 

[온라인 국제면허증] 발급도 가능한데, 하루에 최대 300명만 가능하니, 미리미리 준비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나오시마 선착장에서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서 간단한 요기할만한 것보단 아이스크림, 커피 등 간식거리만 팔고 있고, 

여러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쿠사마 야요이의 기념품도 판매하고 있네요.

 

이 버스가 바로 나오시마 섬을 돌아다니는 버스입니다. 작지만 귀여운, 사람들이 몰릴땐 타기 힘든 버스이기도 합니다.

버스시간표는 꼭 정류장마다 잘 보셔야 합니다. 

잘못하면 한 시간을 기다려야합니다.

 

나오시마 섬 안에 있는 간식 먹을 수 있는 곳입니다. 저희도 저기서 음료수와 타코야끼를 사먹었네요. 맛있어요. 

 

 

 

안도 다다오는 1941년 생 일본 건축사입니다. 우리나라에도 그의 작품들이 여러곳에 있습니다. 

건축이 노벨상이라고 불리우는 프리츠커상을 수상할 정도로 유명하고 잘 알려진 건축가입니다. 제주도에서 그의 작품인 본태박물관의 모습일 보여준다고 합니다.

이곳은 그의 작품을 전시했다기 보다는, 작품들을 살짝 안내하는 곳입니다. 

 

 

나오시마 구경하려면 아무래도 차를 렌트하는것이 추천해드립니다. 

섬에 도착해서 렌트를 하던, 오카야마에서부터 렌트해서 가시든.~ 조심히 운전을 하시돼. 차 렌트가 좋은거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