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3년 10월 22일 한일축제 한마당 현장 분위기 전달해드려요

일요일 11시 부터 18시 30분까지.

코엑스 3층에 마련된 D 홀에서 

한일 축제 한마당이 진행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몇년 못하다가 이번에 좀 크게 진행이 되었네요. 

들어가는 분들도 참 많더라구요. 

(사)한일문화 산업교류협회의 주관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등 후회도 많이 해주셨네요. 

제가 행사장에 도착한 시간이 약 2시가 넘은 시간이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구경하고 계시더라구요. 
2005년부터 시작해서 벌써 19회를 맞이했다고 합니다. 

지차제 부스
체험&이벤트 부스
기업부스
운영부슨
푸드부스

총 5개의 구간으로 나누어서 행사가 진행되었네요. 
여기서 특이한점. 
모두 일본의 지방단체였는데
부산문화재단과 부여군이 참가를 하였습니다. 
백제의 많은 문화가 일본에 전해졌다고 알려져있어서 그런지. 
부여군에서도 참가해주셨네요.

우송정보대학은 자체적으로 일본외식조리학부가 나왔지만, 
에히메현과 함께 음식을 만들어서 판매도 하고 있었습니다. 

부스에는 많은 한국측 지방단체는 나오진 않았지만, 
많은 공연등이 함께 펼쳐졌습니다. 

많은 공연도 진행이 되었습니다. 
서울시소녀소년합창단, 서울일본인학교 에서도 공연을 해주셨습니다. 

 

ARCANA PROJECT 맴버가 있었습니다. 
저는 잘 모르는 팀이지만, 많은 분들이 줄을 서서 사인을 받고 그랬네요 ^^

유카타 체험, 한본체험, 마스코트 체험, 일본축제놀이 등 양한 체험과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한일축제한마당의 마스코는 
하루 / 열음 / 가을 / 후유 라고 하네요. 
4계절의 일본어를 마스코트 이름으로 학 있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