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영문 재직증명서 샘플.hwp
0.03MB
한글 재직증명서 샘플.hwp
0.02MB

 

 

재직증명서 쓸일이 많긴 한데,

제대로 가지고 있는 회사가 몇 안되네요.

 

찾아다가 아예 만들어보렸습니다. 

 

영문 재직증명서 샘플

한글 재직증명서 샘플

 

 

그러고 보니, 이제는 한글로 가족관계증명서가 이제는 영문으로도 가족관계증명서가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여기서 문제가 발생해버렸네요. 

 

가족관계증명서는 영문으로 발급해도, 

자식은 나오지 않아요. 

본인과 부모님, 배우자 까지 4명만 나오게 되었다고 합니다. 

 

문제점 1. 가족관게증명서라고 하면서 영문으로 발급받으면 자녀는 안나와요.
영문으로 발급받으면 자녀는 가족이 아닙니다. 
이게 무슨 증명서 역할을 하는지. ㅠ
가족관계증명서를 왜 발급받나요 ? 어딘가에 제출하려고 발급받는건데, 
사용을 할 수가 없는 서류가 되어버렸어요. 이런 업무를 50% 안하고, 발급을 시작한건지. ㅠ
문제점 2. 부모 이름으로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았을때, 자녀가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았을때
영문을 다를 수 있습니다. 확인해야합니다. 
완전히 가족이 아닌 엉뚱한 이름의 자녀가 내 자겨가 될 수 있고, 내 부모님이 될 수 있으니
나도 모르는 사람이 버젓이 가족의 이름으로 들어가있을 수 있습니다.
스펠링이 틀릴 수도 있고, 띄어쓰기가 틀릴 수도 있고, 처음 시작해서 문제점이 많습니다.

 

앞으로 좋아지겠쬬.  ^^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