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국내 3대 요리대회 : 2023 WACS 요리대회 / 컬리너리 요리대회 / 현장스케치

 

WACS 인준 요리대회가 현재 한국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 부산, 광주, 제주도까지 커다란 도시에서 메이저급 요리대회가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국내 요리대회라고 하기엔 메이저급 요리대회이기 때문에, 대학생들 중에서도 뛰어난 학생들이 보통 참여하는 요리대회입니다. 국내 3대 요리대회중에 하나라고 불릴 만큼 커다란 이목도 집중이 되고 있습니다. 

 

국내 3대 요리대회
3대 요리대회로 성장 할 수 있는 발판은 국내 많은 조리특성화고, 조리대학들의 눈부신 발전이 있었던 같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해외의 많은 심사위원으로 인해서, 국내 평가가 아닌, 해외에서도 인정되는 K-food의 발전도 한몫을 한 거 같습니다. 

부지런히 자기 발전을 위해서 노력하는 사람이 진정한 셰프다.
청소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현재 진행되는 많은 대회가 있습니다.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과 요리실력을 절대평가를 통해서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왁스 국제 요리대회를 위해서는 필요한 것 몇 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기초 실력은 기본

가장 중요한 위생과 안전 그리고 기본 칼질과 재료손질은 당연히 지켜야할 키친의 예의입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것은 확실하게 다지면서 연습을 해야합니다. 

 

2. 프레젠테이션

현대적인 스타일에 맞춰서 작품을 준비해야합니다. 모던한 스타일의 익히려면, 현재 진행되었던 많은 대회를 경험해 보면서 자신만의 실력과 스타일을 쌓아야 합니다. 

 

3. 완벽한 구성

영양적인 구성과 요리 플레이팅의 색의 조화, 식재료의 비율, 실용적인 요리를 만들어내면서 심사위원의 눈을 사로 잡아야합니다. 

 

4. 정확한 준비

현대적인 요리에 예술을 더할 수 있어야하고, 식재료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필요합니다. 

요리를 하다보면, 위험하거나 사용하지 않아야 하는 방법이 있기도 합니다. 그러한 것들에 대해서는 사전 준비를 통해서 익혀두고 준비해둬야 합니다. 

 

wacs 대회 이렇게 준비하자
1. 레시피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준비하기
2. 현대적인 스타일을 추구하되, 전통방식을 무시하면 안된다.
3. 플레이팅도 매우 중요하지만, 음식은 맛이 있어야 한다. 간이 안 맞거나, 익지 않은 음식은 점수를 감점될 수밖에 없다.
4. 규정집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해야 한다. 
5. 음식을 만드는 곳이 깨끗하지 못하면 안 된다. 
6. 시간엄수. 음식은 서비스다 시간 내 요리가 완성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번 요리대회를 견학하면서 많은 청소년 학생들이 요리를 위해서 땀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모습을 많이 보았습니다. 

정말 많이 응원해주고 싶습니다. 본인이 생각했던 이 길이 혹시 힘든 일이 생겨도, 처음의 마음을 잃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참 어느 박람회 보다 훨씬 많은 업체들이 참여해서, 대회장 옆에서는 식료품 관련 행사도 함께 진행하더라고요. 

입장료가 20,000원 이어서 그런지 잡상인도 없이, 대회장 분위기가 정말 뜨겁더라고요. 

반응형

+ Recent posts